WIN32API FrameWork/코드별 설명 개별저장(검색용)

WIN32API - HDC를 이용한 그리기 함수들

hyrule 2022. 5. 4. 15:50
    /*
    < 텍스트 출력 >
    * TextOutA: 멀티바이트 문자열(char 문자열)을 출력하는 함수이다.
    * TextOutW: 유니코드 문자열(wchar_t 문자열)을 출력하는함수이다.
    * TextOut: 현재 프로젝트의 설정에 따라 두 함수 중에서 자동 선택해주는 함수이다.
        #ifdef UNICODE
        #define TextOut  TextOutW
        #else
        #define TextOut  TextOutA
    */
    TextOut(m_hDC, 50, 50, TEXT("텍스트 출력"), lstrlen(TEXT("텍스트 출력")));

    

    //< 도형 출력 >
    //가운데가 흰색으로 칠해져있고, 테두리가 검은색인 사각형을 그린다.
    Rectangle(m_hDC, 100, 100, 200, 200);
    
    //원 출력
    //지정한 사이즈의 사각형 안에 들어가는 원을 그린다.
    Ellipse(m_hDC, 200, 100, 300, 200);

    //점 찍기
    SetPixel(m_hDC, 350, 100, RGB(255, 0, 0));
    SetPixel(m_hDC, 351, 100, RGB(255, 0, 0));
    SetPixel(m_hDC, 350, 101, RGB(255, 0, 0));
    SetPixel(m_hDC, 351, 101, RGB(255, 0, 0));

    //MoveToEx: 선을 그리기 위해서 시작점을 지정한다.
    MoveToEx(m_hDC, 100, 300, nullptr);

    //LineTo: 선의 끝 지점을 지정하고 선을 연결해서 그린다.
    LineTo(m_hDC, 200, 400);

    //LineTo를 계속 써서 선을 계속 이어 그릴수도 있다.
    //새로운 선을 다시 그리고 싶으면 MoveToEx를 사용하면 된다.
    LineTo(m_hDC, 300,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