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32API FrameWork/한단계씩 직접 구현

24. 입력을 받아 총을 발사하는 플레이어

hyrule 2022. 5. 21. 22:24

http://hyrule.tistory.com/111 

 

*** 공부 방법 ***

1. 코딩을 해야 하는 부분은 첫 부분에 변수나 함수, 메소드에 대한 선언이 코드블럭으로 표시되어 있다. //ex) MakeFunction(); 2. 코드블럭 하단에는 해당 선언에 대한 구현 로직이 작성되어 있다. 처

hyrule.tistory.com

 


- 이건 이미 구현해둔 내용들 덕분에 너무 쉽게 구현이 가능하다.

- Space 키가 한 번 눌리면 총알을 한 번 발사하는 기능을 구현해보자.

더보기
//Player.h
//버튼이 눌리면 진입할 메소드
private:
	void GunFire();
//Player.cpp

bool CPlayer::Init()
{

	//...기존 코드...//


	//스페이스 키를 등록
	CInput::GetInst()->AddBindKey("GunFire", VK_SPACE);

	//스페이스 키를 누르면 진입할 메소드 등록
	CInput::GetInst()->AddBindFunction("GunFire", Input_Type::Down,
		this, &CPlayer::GunFire);

	//...기존 코드...//

	return true;
}


//메소드
void CPlayer::GunFire()
{
	CBullet* Bullet = m_OwnerScene->CreateObject<CBullet>("PlayerBullet");
	Bullet->SetSpeedDir(1000.f, m_Dir);
	Bullet->SetPos(m_GunTipPos);
}

 

 


결과.
GameFrameworkStepbyStep_24_PlayerGunFire.zip
4.60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