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32API FrameWork/한단계씩 직접 구현

16. (기타 설정)복사 생성자, TypeID 지정

2022. 5. 18. 17:03

 

 

CGameObject를 상속받는 모든 클래스들에 대해 복사 생성자를 설정해 준다.

  1. 상속 관계에 있는 경우, 복사 생성자에서 부모 클래스의 복사 생성자도 호출해 주어야 부모 클래스에 있는 변수들까지도 복사가 가능하므로 주의.
    앞으로 만들 모든 CGameObject 상속 클래스들에 대해서도 동일하다.
    나중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CRef의 경우 지난 번에 만들었음 - 모르겠으면 이거 참고)

  2. 마찬가지로, 모든 CGameObject 생성자에 SetTypeID<T>() 메소드를 돌려 주자.
    매크로를 통해 이 과정을 자동으로 처리할 수도 있지만(언리얼 엔진이 이렇게 되어 있음)
    아직은 배우는 단계이므로 하나하나 추가해 주자.

▼예시 - CCharacter의 상속을 받는 CPlayer의 생성자와 복사 생성자

더보기
CPlayer::CPlayer():
	m_GunAngle(0.f),
	m_GunLength(100.f)
{
	SetType<CPlayer>();
}
CPlayer::CPlayer(const CPlayer& Obj):
	CCharacter(Obj),
	m_GunTipPos(Obj.m_GunTipPos),
	m_GunAngle(Obj.m_GunAngle),
	m_GunLength(Obj.m_GunAngle)
{
}

 


GameFrameworkStepbyStep_16_SetType, CopyConstructer.zip
1.42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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