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32API FrameWork/한단계씩 직접 구현

10. Vector2를 활용하여 캐릭터를 원하는 위치에 표시하기

2022. 5. 17. 15:35

https://hyrule.tistory.com/111 

 

*** 공부 방법 ***

1. 코딩을 해야 하는 부분은 첫 부분에 변수나 함수, 메소드에 대한 선언이 코드블럭으로 표시되어 있다. //ex) MakeFunction(); 2. 코드블럭 하단에는 해당 선언에 대한 구현 로직이 작성되어 있다. 처

hyrule.tistory.com

 

 


<사전 지식>

WIN32API의 좌표계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데카르트 좌표계와 다르다.

x축은 그대로이지만, y축은 정반대이다.


//기존 클래스에 내용 추가
class CGameObject

GameObject 클래스를 상속받는 모든 클래스는 앞으로 위치를 저장한다.
캐릭터를 원하는 위치에 원하는 모습으로 렌더링하기 위해서는 변수가 3가지 필요하다.

  1. 오브젝트의 위치를 나타내는 m_Pos
  2. 오브젝트의 크기 m_Size
  3. 오브젝트의 중심점을 잡을 수 있게 해주는 m_Pivot

 

class CGameObject
class CCharacter: public CGameObject
class CPlayer: public CCharacter

이 세 클래스의 Update()와 Render()메소드의 변경이 필요하다.
Update() 메소드에는 DeltaTime 인자를 전달하고,
Render() 메소드에는 HDC와 DeltaTime 인자를 전달해주어야
프레임에 관여받지 않는 렌더링이 가능하다.

 

 


<해보기>

Vector2 변수를 활용하여
CPlayer 클래스를 100, 100 위치를 중심점으로 하는 지름 100짜리 원으로 화면 위에 띄워 보자.

 

 

 


GameFrameworkStepbyStep_10_RenderByVector2.zip
0.91MB

'WIN32API FrameWork > 한단계씩 직접 구현' 카테고리의 다른 글

12. 삼각함수를 통해 Player에 총을 달아주고 회전/이동시키기  (0) 2022.05.17
11. Player에게 총을 달아주고 입력을 받아 회전시키기  (0) 2022.05.17
09. Vector2 구조체  (0) 2022.05.16
08. GameObject 상속 구조 짜기  (0) 2022.05.16
07. DeltaTime  (0) 2022.05.16
'WIN32API FrameWork/한단계씩 직접 구현' 카테고리의 다른 글
  • 12. 삼각함수를 통해 Player에 총을 달아주고 회전/이동시키기
  • 11. Player에게 총을 달아주고 입력을 받아 회전시키기
  • 09. Vector2 구조체
  • 08. GameObject 상속 구조 짜기
hyrule
hyrule
hyrule
C++ 프로그래밍 공부
hyrule
전체
오늘
어제
  • 분류 전체보기 (205)
    • C++기초 (50)
    • WIN32API FrameWork (109)
      • 한단계씩 직접 구현 (82)
      • 원본 (15)
      • 코드별 설명 개별저장(검색용) (12)
    • 자습 (21)
    • C++ TIPS (11)
    • 연습 노트 (3)
    • ETC (6)
    • DX2D StarCraft 모작 (1)

블로그 메뉴

  • 홈
  • 방명록

공지사항

인기 글

태그

  • notion
  • 스타크래프트
  • C++
  • hello
  • Tistory
  • Windows 11

최근 댓글

최근 글

hELLO · Designed By 정상우.
hyrule
10. Vector2를 활용하여 캐릭터를 원하는 위치에 표시하기
상단으로

티스토리툴바

개인정보

  • 티스토리 홈
  • 포럼
  • 로그인

단축키

내 블로그

내 블로그 - 관리자 홈 전환
Q
Q
새 글 쓰기
W
W

블로그 게시글

글 수정 (권한 있는 경우)
E
E
댓글 영역으로 이동
C
C

모든 영역

이 페이지의 URL 복사
S
S
맨 위로 이동
T
T
티스토리 홈 이동
H
H
단축키 안내
Shift + /
⇧ + /

* 단축키는 한글/영문 대소문자로 이용 가능하며, 티스토리 기본 도메인에서만 동작합니다.